Thursday, November 6, 2014

실시간 분석을 통한 쇼핑몰 상품 노출

1.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가져옴

2. 실시간 뉴스에서 특정 키워드를 가져옴

3. 실시간 Feed 를 통해서 키워드를 가져옴

1~3의 키워드를 가지고 카테고리를 한다.

카테고리 순위 상위에 링크된 아이템과 현재 로긴된 유저 사이와 관계를 파악

(유저가 식품류 구매가 높으면 키워드 중에 식품 관련 키워드와 밀접한 상품을 팔고

 여행을 좋아하는 경우 키워드중 특정 여행 국가나 지역이 나오는 경우 여행상품을 팜
)

해당 메인 상품 목록 중에 현재 광고 등록 상품이 있는 경우에

바로 메인으로 노출하게 함.

노출시 클릭율을 파악 하여 분석자료로 씀 (hit or not)

차후에 광고단가를 올리는데 사용됨

아마 위의 기술은 구글에서 이미 할 수 있는건데 중소규모 업체에서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면 좋을듯 싶다.

 -> $.get(AdItem1) 이면 template 이 오는 형태면 좋겠네.

No comments:

Post a Comment